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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NGUI 버전 : 3.9.8 -
NGUI 토글버튼 제어
전 포스팅에서 NGUI 토글버튼을 사용해서 메뉴를 만들었는데,
메뉴를 선택하고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왔을 때
이전에 선택한 것으로 되어있습니다.
다시 말해서 초기화 과정이 필요합니다.
코드 몇줄만 추가하면 되는 작업입니다.
< ToggleHandler.cs 코드 >
using UnityEngine; using System.Collections; public class ToggleHandler : MonoBehaviour { // 어떤 버튼이 활성화 되었는지 표시하기 위함. public UILabel m_lblMessage; // 토글을 제어하기 위해 선언함. public UIToggle[] m_arrToggles; void Update() { // 키로 제어하는것 추가. if(Input.GetKeyDown(KeyCode.Alpha1)) { m_arrToggles[0].value = true; }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Alpha2)) { m_arrToggles[1].value = true; }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Alpha3)) { m_arrToggles[2].value = true; } } // 토글 버튼이 바뀔 때 발생하는 이벤트 public void OnChangeToggle() { // 현재 상태가 변한 토글버튼을 가져옵니다. UIToggle current = UIToggle.current; // 우리는 활성화 된 경우만 처리할 예정이므로, // 활성화 된것(value가 true)이 아닌경우(false인 경우) return합니다. if (current.value == false) return; // 확인을 위해 메시지를 뿌립니다. m_lblMessage.text = current.name; } }
인스펙터를 보시면 Arr Toggels가 보이실 것입니다.
여기에서 메뉴가 세개이므로 3으로 세팅하고,
ToggleA, B, C를 끌어서 연결시키겠습니다.
실행을 하고
1, 2, 3을 누르면 선택이 되실 것입니다.
나중에 완성된 게임을 가지고 포스팅을 할 예정인데
그때 NGUI 토글도 필요하니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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